Prospero
-was a rightful Duke of Milan
-Antonio’s brother
-learned sorcery(art), and use it to protect Miranda and control other characters
-drowns his book and renounces magic in the end
Miranda
-beautiful daughter of Prospero
-lacks in social interaction
-has not seen another male human being except her father Prospero and Caliban
서양에서 정치적으로나 문화적으로 변방에 불과했던 16세기의 영국에서 인류사상 최고의 대문호가 탄생한 것은 셰익스피어 개인의 천재성만으로 돌릴 수 없는 시대 배경적 호조건이 뒤따르게 되었다. 장구한 세월동안 위세를 떨친 로마제국의 영향하에서 기독교세에 의한 정?교 유착으로 유럽통치중
르네상스 연극의 특징
사회적 배경
· 상업무역의 발달
· 세계국민으로서의 자부심
· 엘리자베스 여왕의 연극에 대한 관심
· 전통적 중세상과 르네상스 사상의 적절한 융화
· 연극에 관한 귀족과 대중 사이의 차별 해소
연극 발전에 영향을 준 요소
· 15세기 후반 로마 고전학문에
◎ 세 개의 quatrain 두 개의 couplet 속에서 시마다 다른 변화를 보이고 있음 → 마지막 couplet에 이르러서야 전체적인 의미 파악가능.
sonnet 97
How like a winter hath my absence been
From thee, the pleasure of the fleeting year!
What freezings have I felt, what dark days seen!
What old December's bareness every where!
친구와의 별리
작품의 의미를 파악한 후에서야 우리가 지금까지 했었던 단편적인 작품 읽기가 아닌 그 작품 자체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가 가능하다. 이 보고서에서는 먼저 그러한 부분에 대해 살펴본 후 조금 더 본격적인 작품분석으로 들어가 작품 속 배경과 인물에 대해 세 가지 측면에서 분석하겠다. 그리고 더
1.서론
1)문제제기
셰익스피어는 16세기 르네상스 시대의 영국이 낳은 작가로 어느 시대를 막론하고 뛰어난 작가고 인정받고 있다. 꾸준히 많은 평론가들이 그의 작품에 대한 다양한 해석을 전개해 왔다. 이중 성격비평은 작품 속에 나타난 인물들의 성격분석을 통하여 인간의 유형을 분류하는 연구
John Webster
· c.1580 – c.1634 (추정)
· 거의 알려지지 않은 생애
· 동명의 사람이 1596년 영국 극단의 일원으로 독일 순회공연을 했다는 기록, 동명의 사람이 1598년 법학을 공부하기 위하여 미들 템플에 입학했다는 기록이 존재 (추정)
당시의 영국 & 드라마
· 1603년, 엘리자베스 1세 서거
· 제
들어가면서...
셰익스피어의 작품들을 읽으면서 내가 특히 주목한 것은 여러 작품들을 통해 나타난 그 시대의 여성성이다. 문학이 현실을 반영하듯, 작품을 읽으면서 각각의 작품에 나타난 사회적 상황은 분명히 작가가 살았던 시대적 배경을 객관적 또는 주관적으로 반영하고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작품은 의아하게 느껴질 법하다. 기발한 상상력으로 현실과 비현실을 배합하고, 일상적인 것들을 위조하며, 골계와 반어와 역설을 효과적으로 구사하고 있다.
에메의 대표작 [벽을 드나드는 남자]는 불(佛, 프랑스)소설 답지 않은 발랄한 상상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등기청 하급직원인 주인공 듀티율
불과하다. 그러나 그것은 항상 우리의 발밑에 존재하는 공포의 절벽이다. 공포의 이미져리인 dover의 절벽은 보편적인 인간의 운명을 상징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EDGAR
[Aside] How should this be?
Bad is the trade that must play fool to sorrow,
Angering itself and others.--Bless thee, master!
GLOUCESTER
Is that the naked fellow?